이번 포스팅에서는 문명온라인의 2016년 1월 20일과 21일의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먼저 1월 20일의 업데이트에서는 전적과 세션 종료 보상이 새로 개편되어 기존의 단점을 해소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에는 한 시대라도 놓치면 S 보상을 받을 수 없었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서 각 시대별 평가를 통해 실수로 한 시대를 놓치더라도 다른 시대에서 만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세션 종료 보상은 이번 패치 이후에 새로 시작하는 세션부터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명 보상의 경우 우세한 세력은 적은 다이아몬드를, 열세인 세력은 많은 다이아몬드를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세션 종료 이후 점령 그리드 수와 도시 수, 문화 불가사의 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문명 보상을 지급합니다. 세력 별 다이아몬드 세션 종료 보상 기준은 위와 같습니다.
개인 보상은 플레이 시간과 획득 명성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조건에 따라 S등급, A등급, B등급으로 나뉩니다. S등급은 3시간 플레이와 획득 명성 3천, A등급은 2시간 플레이와 획득 명성 2천, B등급은 1시간 플레이와 획득 명성 1천 이상이라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전적 보상은 각 시대별 자신의 활동에 대한 점수의 총합으로 결정되며, 종료된 시대에 따라서 S등급을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세션 점수가 다릅니다. 점수 기준은 위의 스크린샷을 참고해주세요.
또한 이번 패치를 통해 교통시설의 연결 현황이 보기 좋게 개선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보다 지도가 보기 쉬워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업적이 다양하게 추가되었습니다. 업적 화면에서 역사의 기록, 도시의 발전, 새로운 자원 발견, 점령 승리를 위해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업적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각각의 업적 내용 일부를 올려드립니다.
도시의 발전 업적은 건설과 관련된 업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자원 발견 업적은 채집 관련 업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수성 밸런스를 일부 조정하고, 복식 제작 시 적용되는 쿨타임이 복식의 재질에 따라 다르게 돌아가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전체 업데이트 내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문명온라인의 2016년 1월 20일과 21일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문명 온라인(CIVILIZATION ONLINE)입니다.
2016년 01월 20일(수)의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퀘스트
일부 퀘스트의 설명을 더 자세하게 수정하였습니다. [시청으로 이동해서 시장 찾기] 퀘스트를 귀환 스킬 사용으로도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NPC
자동 머신건, 자동 테이저건, 초강력 자동화 대포, 네이팜 시한폭탄이 상태이상과 해로운 효과에 저항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NPC의 능력치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시를 지키는 NPC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 도시 방위 장교 NPC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 도시 방위 장교의 생명력이 감소하면 [도시 방위 호위병] NPC가 나타납니다. - 산업 시청에 [도시 방공 대장] NPC를 추가하였습니다. - 도시 방공 대장의 생명력이 감소하면 [도시 방공 대장 호위병] NPC가 나타납니다. - 공방전이 시작되면 고대, 중세 시청에 [도시 수문장] NPC가 나타납니다. - 감시탑 NPC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 감시탑 NPC가 조금 약해졌습니다. (수정) - 도시 방위병과 도시 정예 방위병 NPC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직업
수련생 직업의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감소하였습니다. - 수련생 직업의 레벨이 더 빨리 오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부직업으로 등록할 수 있는 직업의 레벨을 10레벨에서 5레벨로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복식을 제작할 때 '다음 제작까지 대기 시간'이 각 재질별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문명
열세 문명의 캐릭터는 [불굴의 의지] 효과를 받습니다. - [불굴의 의지] 효과를 받는 캐릭터는 전투, 채집, 건축, 제작을 할 때 더 많은 명성과 골드를 획득합니다.
홈페이지
문명광장이 세션게시판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아이템
유일 등급 무기의 [공격력] 능력치를 [추가 피해]로 변경하였습니다.
세션 종료 및 보상
세션 종료 성적의 책정 기준 및 보상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세션 또는 시대별 보상으로 카드를 받을 때 카드 목록이 가득 차있으면 빈 공간을 만들어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시대가 끝날 때마다 보상을 받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시대별로 개인과 문명의 활동에 따라 다이아몬드, 카드, 시민등급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시대별 보상은 현재 진행 중인 세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새롭게 시작되는 세션부터 적용됩니다. (추가)
전적창
전적창의 디자인과 기능을 변경하였습니다. - 세션이 끝나기 전에도 세션 안에서 현재 참여 중인 세션의 시대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HUD의 전적 아이콘 또는 기본 단축키 /로 열 수 있습니다. - 완료된 세션의 전적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전적창을 열면 기본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전적 리스트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튜토리얼의 전적창을 새롭게 변경하였습니다.
탈것
산업시대 랜드크루저에 [급속기동]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카드
새로운 건축 카드 9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거대 볼트 드릴 - 거중기 - 건설 감독 - 고배율 용접 마스크 - 괴력의 건축가 - 도시 개척자 - 석공 우두머리 - 센무트의 삽 - 숙달된 건축 인부
업적
적 문명의 내성 성문을 파괴해도 적 문명의 성문을 파괴하는 업적의 진행도가 증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새로운 업적을 추가하였습니다.
기타
프리미엄 상점에서 보좌관 패키지 판매를 종료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프리미엄 상점의 배너가 자동으로 다른 페이지를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로비에서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교통시설의 연결선을 더 보기 좋게 수정하였습니다.
튜토리얼에 나오는 성난 매머드의 외형을 수정하였습니다.
버그수정
공방전 때 도시를 점령하면 도시가 파괴되고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현대시대 방위산업 과학자의 [전투에 도움이 되는 설치 스킬] 퀘스트 진행도가 한 번에 2씩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를 생성할 때 프리셋의 입 움직임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전투헬리콥터의 타겟 표시가 떨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전설의 탈것을 소환했을 때 즉시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전설의 탈것에서 내렸을 때에는 기존과 같이 즉시 사라집니다.
적 문명 영역에서 귀환 스킬을 사용해서 시청으로 귀환했을 때 자기 문명의 배경음악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업적의 설명을 더 쉽고 정확하게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스킬의 효과음이 중복으로 나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스킬의 시각효과가 어색하게 나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투사 : 검투사의 방어 - 무투가 보스 NPC : 철산고"
이미 발견된 자연경관이 서버 재시작 이후 다시 발견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소지품창 빈칸에서 마우스 좌클릭을 한 뒤 드래그하여 아이템 아이콘에서 좌클릭을 해제했을 때 아이템이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성적표에서 보상으로 받는 카드의 레벨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서버를 재시작하면 기존의 교통시설 연결이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물속에서 마수 베히모스의 발바닥이 녹색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머스킷병 [정조준 사격] 스킬을 사용할 때 총구 방향이 발상 방향과 어긋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돌격소총병, 저격수의 기본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 일부 얼굴형이 변형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고대 시대에 로마, 이집트 문명발생지 근처의 깃발이 아즈텍 문명으로 나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거래를 요청받은 대상이 시야 밖으로 벗어나서 수락 혹은 거절할 경우, 거래 요청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거대 매머드 탈것의 [연속 화살 쏘기] 스킬 효과음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레벨 이상의 직업을 부직업으로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함에 따라서 관련 퀘스트의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그래픽 옵션이 최상일 때, 카메라 초점 심도 표현 옵션을 활성화해도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중갑기사의 '돌격'스킬 사용 시, 스킬 창의 모든 스킬이 약 3초간 쿨타임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UI] 환경 설정 > 비디오의 화면 품질을 일괄 변경하면 낮은 확률로 캐릭터 외형 또는 건물 외형 등이 사라져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문명 온라인(CIVILIZATION ONLINE)입니다.
2016년 01월 21일 (목) 18시 30분에 진행된 임시점검의 업데이트 내용 안내 드립니다.
버그 수정
메신저로 대화를 하면 로비 채팅의 일부 채널에 들어갈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