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솔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문명온라인의 2016년 1월 20일과 21일의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먼저 1월 20일의 업데이트에서는 전적과 세션 종료 보상이 새로 개편되어 기존의 단점을 해소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에는 한 시대라도 놓치면 S 보상을 받을 수 없었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서 각 시대별 평가를 통해 실수로 한 시대를 놓치더라도 다른 시대에서 만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세션 종료 보상은 이번 패치 이후에 새로 시작하는 세션부터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명 보상의 경우 우세한 세력은 적은 다이아몬드를, 열세인 세력은 많은 다이아몬드를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세션 종료 이후 점령 그리드 수도시 수, 문화 불가사의 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문명 보상을 지급합니다. 세력 별 다이아몬드 세션 종료 보상 기준은 위와 같습니다.

 

 

 개인 보상플레이 시간획득 명성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조건에 따라 S등급, A등급, B등급으로 나뉩니다. S등급은 3시간 플레이와 획득 명성 3천, A등급은 2시간 플레이와 획득 명성 2천, B등급은 1시간 플레이와 획득 명성 1천 이상이라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전적 보상은 각 시대별 자신의 활동에 대한 점수의 총합으로 결정되며, 종료된 시대에 따라서 S등급을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세션 점수가 다릅니다. 점수 기준은 위의 스크린샷을 참고해주세요.

 

 

 또한 이번 패치를 통해 교통시설의 연결 현황이 보기 좋게 개선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보다 지도가 보기 쉬워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업적이 다양하게 추가되었습니다. 업적 화면에서 역사의 기록, 도시의 발전, 새로운 자원 발견, 점령 승리를 위해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업적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각각의 업적 내용 일부를 올려드립니다.

 

 

 도시의 발전 업적은 건설과 관련된 업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자원 발견 업적은 채집 관련 업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수성 밸런스를 일부 조정하고, 복식 제작 시 적용되는 쿨타임이 복식의 재질에 따라 다르게 돌아가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전체 업데이트 내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문명온라인의 2016년 1월 20일과 21일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