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문명온라인의 2016년 1월 13일과 14일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점령 승리 조건이 완화되어 판게아 맵의 경우 위와 같이 점령 승리를 위해 필요한 그리드의 개수가 약 22% 감소하였고, 지구 맵의 경우 그리드 개수가 약 17% 감소되었습니다. 따라서 현대 시대에 다양한 승리를 노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션 참여 화면이 개선되어 세션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참여 중인 세션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와 같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적 UI도 수정되어 위와 같이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공수성 밸런스가 조정되어 수성 보상이 증가하고, 수성에 유리한 방향으로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과학승리의 난이도가 소폭 상승하였으며, 과학 승리 진행 중 트롤링을 방지하기 위해 우주선 부품 탈것의 탑승 제한이 생겼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버그가 수정되어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전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문명온라인의 2016년 1월 13일과 14일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문명 온라인(CIVILIZATION ONLINE)입니다.
2016년 01월 13일(수)의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승리조건
점령승리 조건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지구 : 그리드 개수가 약 17% 감소하였습니다. - 판게아 : 그리드 개수가 약 22% 만큼 감소하였습니다.
세션참여
세션 선택 화면을 개선하였습니다. - 참여 가능한 세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참여할 수 없는 세션에 입장할 때 세션에 참여 불가 팝업창이 가장 먼저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공방전
도시 공방전 수성 보상 조정하였습니다.
- 아군 도시 방어에 성공할 때 기존보다 골드와 명성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 아군 도시 방어에 실패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방어 성공 보상보다 적은 양을 지급합니다.
- 열세 문명은 보상 골드와 명성을 좀 더 많이 지급합니다.
- 적 도시를 점령할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벤트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선물을 지급합니다. 화면 상단 반짝이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물품 수신함으로 수령합니다. - 1시간 플레이 : 직업 경험치 부스트 - 2시간 플레이 : 명성 부스트 - 3시간 플레이 : 베이직 랜덤 카드 - 1일 3회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00시에 초기화 합니다.
건물/건축
건물 성장 레벨이 그리드 소유권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우리 문명의 도시 영역과 문명 영역 : 최대 10레벨 - 문명 소유가 없는 그리드 : 최대 5레벨 - 적 문명의 도시 영역과 문명 영역 : 최대 1레벨 - 기존에 지어진 건물 레벨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건물 레벨 제한과 관련된 게임 내 도움말, 퀘스트 지문, NPC 대사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건물에 방어용 탈것을 추가하였습니다. - 10레벨 고대 전초기지 : 큰 돌 추가 - 10레벨 중세 전초기지 : 방어용 발리스타 추가 - 10레벨 중세 상급 전초기지 : 방어용 발리스타 개수 증가 - 10레벨 중세 성루 : 방어용 발리스타 개수 증가 - 10레벨 산업 전초기지 : 방어용 기관총 추가 - 10레벨 산업 상급 전초기지 : 방어용 기관총 개수 증가
시청 설계도 비용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우주선 부품 건물 설계도 비용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우주선 부품 탈것의 탑승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 4 레벨 이상 길드의 상급 길드원부터 탑승이 가능합니다.
업적
업적 창의 표시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표시되는 아이콘의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업적 창에 달성할 수 있는 세션을 표시합니다. - 공용 : 모든 세션에서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일반 : 일반 세션에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 튜토리얼에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업적 정보창 개요 탭에서 보상으로 획득하는 다이아몬드를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스킬
산업 대공포 [대공포 강화 사격] 스킬의 시각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첩보원 [핵미사일 유도] 스킬 사용 제한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급 길드원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세 전환 상태와 탈것 탑승 상태에서 카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NPC
UN과 현대 공항에 나오는 NPC 외형을 수정하였습니다. - 불가사의 계승자 : 문명마다 통일성 있게 수정하였습니다. - 스튜어디스 : 새로운 모델로 교체하였습니다.
문명 발생지 정예 방위병의 말풍선 대사와 대화할 때 텍스트를 개선하였습니다.
탈것
차고와 항구에서 탈것 소환 제한 거리와 소환 스킬 사정거리를 약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이전보다 차고와 항구에서 탈것 소환을 좀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타
튜토리얼 퀘스트 [내 손으로 방어구 만들기] 목표 순서가 어색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핵미사일 공격으로 밀폐형 탈것에 탑승한 적도 피해를 입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버그수정
고대시대 [명성용품 상인]이 판매하는 일부 아이템의 순서가 어색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고대시대 거장 복식 일부 제작법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른 시대와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곰전사 [발구르기] 스킬의 시각 효과가 경사 지형에서 어색해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공성추 스킬 [전투의 함성]의 툴팁 설명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교통시설 이용권 툴팁에 아이템 소분류를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래픽 품질 설정을 반복 변경하면 가끔 캐릭터 외형 일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산호바위와 충돌하여 해상 탈것이 뒤집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술 발견 NPC를 처치할 때 간혹 발견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술정보 창의 [전기] 툴팁 설명이 어색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길드를 탈퇴하면 다른 캐릭터의 길드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길드와 파티 가입 요청 응답 시간이 끝나 취소됐을 때 정확한 메시지가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도시를 건설할 때 간혹 길드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돌격소총병이 엄폐 태세로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돌진 효과 스킬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건물에 사용할 때 간혹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 - 스킬을 시전할 때 간혹 지형 밑이 보이는 현상 - 타겟 없이 스킬을 시전할 때 화면이 튀어보이는 현상 - 스킬을 시전할 때 돌진 없이 공격 효과만 발생하거나 스킬을 시전하지 않는 현상 - 경사 지형에 따라 탈것의 돌진 효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 - 돌진 경로 상의 물리를 무시하고 돌진할 수 있는 현상
마수 베히모스 [광란의 북소리] 스킬 시전 중 좌석 변경 또는 하차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모터사이클이 파괴될 때 시각 효과가 어색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문명 색상이 표시되지 않는 건물을 수정하였습니다. - 중국 고대 병영 - 아즈텍 중세 감시탑 - 이집트 중세 성벽 - 이집트 중세 감시탑 - 이집트 고대 병영 - 로마 중세 성벽
방위산업 과학자 [제작] 전투에 도움이 되는 설치 스킬 퀘스트 카운트가 더 많이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불가사의 현장 감독과 대화할 때 음성을 추가하였습니다.
산업시대 야만인 보스가 드랍하는 무기 외형의 시각효과가 어색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생물형 탈것에 탑승한 상태로 물 속에 들어갈 때 수영 상태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시민등급 10레벨 달성할 때 [전문가가 되다]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언덕을 등지고 뒤로 물러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여자 캐릭터가 신비로운 황제의 의상 (여성용) 아이템 착용 시 속옷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우주선 부품 탈것을 소환할 때 시각 효과가 탈것의 크기에 어울리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은신 감지로 발견한 적 캐릭터가 이동할 때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UI에서 우클릭 팝업 메뉴가 위치에 따라 클릭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건축 직업의 스킬 이름과 버프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해상도에서 소지품 아이템을 드래그 조작하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자동 탑승하지 않는 탈것을 소환할 때 소유권 초기화 관련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적 문명 도시 건설과 파괴할 때 나오는 메시지에 길드 이름을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전투코끼리가 물속에서 이동할 때 움직임이 어색하던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절벽 지형과 광맥 사이에 캐릭터가 고립되어 빠져나올 수 없는 문제를 완화했습니다.
좌우측 바다 끝에서 수영으로 반대쪽 바다로 이동할 때 수영 상태가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중첩 가능한 아이템을 나눠서 소지품 내 다른 공간으로 옮기면 new 표시가 사리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도 필터의 구분자가 쉼표로 표시되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지도에 표시하는 야만인 감시탑과 야만인 막사 아이콘이 서로 바뀐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도에 표시한 길드 목적지 아이콘이 특정 상황에서 움직임이 멈춰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채팅창에서 간혹 채팅 내용이 중복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척탄병의 [대폭발] 스킬 사용 시 간혹 대상과 그 주변이 피해를 입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첩보원 [핵미사일 유도]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거래하면 거래자와 대상이 거래 불가 상태가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체펠린 탑승 시 캐릭터가 하차 움직임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카드 진화 창에서 메달 카드를 등록할 때 나오는 메시지를 진화할 수 없다는 내용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카드가 10 레벨로 성장할 때 표시하는 메시지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이름 제한을 설명하는 부분을 클릭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가 망치질을 할 때 망치가 안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캐시 소지품 창을 정렬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 표시가 정렬 전 아이템 슬롯에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캐시 소지품 창의 스크롤을 움직이면 새로 획득한 아이템 표시가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것 탑승 중 적을 클릭할 때 커서 아이콘이 공격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것 탑승 중인 다른 캐릭터가 상태이상 효과를 받을 때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것 탑승과 태세 전환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것을 탑승하고 물 속으로 들어갔을 때 수면 위로 올라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태세 전환과 동시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파티 요청 응답 시간이 끝나 취소됐을 때 정확한 메시지가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판게아와 지구의 지형을 수정하였습니다. - 문명 발생지에 배치한 NPC와 건물이 묻히거나 어색한 지형을 평탄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문명 발생지의 NPC와 채집물의 위치가 어색한 곳을 수정하였습니다. - 문명 시작 장소가 바뀔 때 일부 건물과 NPC의 배치가 다른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장소에서 공성추로 쓸만한 나무가 지형 밑에 묻혀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팝업창에 영문을 입력하면 첫 번째 글자가 입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핵미사일 공격으로 아군 건물 뒤에 있는 적이 피해를 입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핵미사일이 장전된 [현대 핵미사일 발사대] 건물이 서버를 재시작하면 [기술 연구원] NPC를 생성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현대시대 야만인이 드랍하는 무기 외형의 시각효과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화면 해상도 4:3 비율일 때 소지품 창의 일부 영역을 클릭하면 캐릭터가 마우스 클릭 위치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화물트럭 탑승 시 캐릭터 머리카락이 밖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화물트럭 탑승 시 핵가방이 밖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화약 기술을 발견하는 [불을 뿜는 용병] NPC가 그로기에 걸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환경설정 창에서 글자 수가 창의 크기를 넘어가는 옵션의 이름을 수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문명 온라인(CIVILIZATION ONLINE)입니다.
2016년 01월 14일 (목) 임시점검으로 인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버그 수정
상태 이상 캐릭터를 로딩하는 과정에서 크래시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고갈된 광맥이 리스폰 될 때, 광산 건축물이 파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광맥 정상화를 위해서 기존에 생성되어 있던 세션 내의 모든 광산이 일괄적으로 파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