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솔향™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키에이지의 전투형 꾸밈옷을 성장시키는 방법과 등급별 필요한 경험치, 최종 능력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투형 꾸밈옷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아이템 창 하단에 있는 아이템 강화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팝업창에서 아이템을 합성하여야 합니다.

 

 

 팝업창을 열면 합성 탭이 있고, 탭을 누르면 위와 같은 합성 툴이 나옵니다.

 

 

 성장 아이템 칸에 자신이 성장시키고 싶은 꾸밈옷을 올려놓습니다.

 

 

 재료 아이템으로는 위와 같이 합성 의상의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입을 수 없는 의상이 필요합니다.

 

 

 꾸밈옷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재료 아이템을 2개 준비하여야 합니다. 1개로는 꾸밈옷 합성을 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재료 아이템에 꾸밈옷을 넣어도 합성이 가능합니다. 꾸밈옷을 합성하게 되면 재료 아이템이 가지고 있는 성장 경험치가 성장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성장 아이템의 등급이 올라가면 자신이 원하는 1가지의 옵션을 랜덤으로 다른 옵션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 번 교체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페피 꾸밈옷 유물 등급에서 경이 등급으로 올라갈 때 이동 속도 능력치를 선택하여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무슨 옵션이 나올까요! 두근두근..

 

 

 아니.. 이동 속도에서 다시 이동 속도가 나왔군요.. 이런 경우도 종종 있으니 참고하세요.

 

 

 꾸밈옷의 등급별 필요 경험치를 첨부해드립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신화 100%까지 완성하기 위해서는 총 30000 의 경험치가 필요하군요. 꾸밈옷의 등급을 올리면 등급에 따라 고유 능력치가 추가되는데요. 고급 등급이 1개, 희귀 등급이 2개, 고대~영웅등급이 3개, 유일~서사 등급이 4개, 전설~신화 등급이 5개의 능력치를 가집니다. 아이템 등급을 올릴 때마다 꾸밈옷이 더욱 강력해지겠군요. 아래에 전투형 꾸밈옷 경험치를 신화 등급 100%까지 올렸을 때의 능력치를 첨부해드립니다.

 


 

 추가로, 완성된 꾸밈옷의 능력치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인 신비로운 행운의 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비로운 행운의 돌은 전투형 꾸밈옷의 합성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즉시 교체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교체되는 능력치는 랜덤으로 부여됩니다. 신비로운 행운의 돌은 합성 의상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들로 자신에게 필요한 최강의 전투형 꾸밈옷을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아키에이지 전투형 꾸밈옷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